1. 동남아 감성으로 가득 찬 오션뷰 한림읍카페, 호텔샌드
"제주도에서 동남아 여행 온 기분 물씬 경험했네요." 전날 밤 일몰사진을 찍으러 협재해변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 비양도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 호텔샌드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에는 외국인부터 다양한 여행객들이 야외 테이블에 앉아 맥주를 즐기고 있었어요. 휴양지 느낌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방문하고 싶은 욕구를 한껏 솟구치게 만들더군요.
저는 오전시간에 방문하였는데도 유명 카페답게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협재해수욕장 호텔샌드에는 야외 좌석뿐만 아니라 실내 자리도 구비되어 있어요. 오션뷰를 두고 굳이 안에 앉을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충분히 실내 좌석도 편안한 소파 좌석부터 동남아 휴양지 느낌의 공간을 구성하고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호텔샌드라는 브랜드명과 같이 전체적인 인테리어도 모래를 연상시킬 수 있는 연한 갈색, 베이지 색감의 우드톤의 건축형태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호텔샌드는 노키즈존 카페가 아닌 예스키즈존 카페인데요. 영유아를 위한 의자까지 구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한 여행객분들도 부담 없이 들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부를 둘러봐도 파손될까 우려되는 소품들이 많지 않은 것도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추구함과 동시에 유아 방문객을 고려한 배치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썬베드 좌석에는 영유아용 의자를 이용하긴 불편한 것 같아요. 만약에 유아와 방문하신다면 영유아용 의자는 실내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제주 협재해수욕장 카페 호텔샌드 즐길거리
제주 협재해수욕장 카페 호텔샌드는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 및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가격대는 타 카페와 비교해 높은 편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래도 비양도 및 에메랄드 빛 오션뷰가 한눈에 보이는 좌석에서 음료를 즐긴다는 점에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가격대였어요. 저는 전날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난 형님들과 방문했는데, 역시나 주저 없이 아이스아메리카노(6,000)를 주문했습니다.
호텔샌드 시그니처 메뉴로는 버터스카치크림라떼, 샌드밀이 있었는데요. 보통은 새로운 카페 방문 시,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합니다. 하지만, 썬베드에 누워 오션뷰를 바라볼 생각을 하니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고 싶더군요. 다음번에 방문할 때는 시그니처 음료와 제주스러운 디저트 이름의 '화산섬', '모래섬' 중 하나를 시켜봐야겠어요.
<시그니처 음료 및 디저트>
*버터스카치크림라떼(7,500), 프랑스 고메버터로 풍미를 더한 스카치 캔디맛의 크림라떼
*샌드밀(7,500), 고소한 곡물라떼와 제주호지차로 고소하고 쌉싸름한 라떼
*모래섬(13,000), 제주보리의 구수한 맛에 시나몬 킥을 더한 부드러운 미니케이크
*화산섬(13,000), 커스터드크림과 흑임자로 만든 고소하고 부드러운 미니케이크
3. 카페 호텔샌드 상세 정보
협재해수욕장 샌드호텔 1층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 베이커리가 다양하거나 커피가 맛있는 곳으로 유명하진 않습니다. 다만, 동남아 휴양지에 온듯한 관광지 감성과 협재해수욕장 백사장이 바로 앞에 있는 뷰맛집이에요. 뷰와 분위기가 다른 단점을 압도할 만큼 매력적입니다. 협재해변은 낮에도 예쁘지만 해질 때 노을이 너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일몰 명소이기 때문에 오픈런에 실패하셨다면 차라리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 저녁노을까지 함께 보고 가셔도 좋을 것 같네요.
주말과 성수기에는 사람들이 북적거려서 온전한 휴식은 어려울 수 있으나 평일 낮 시간에는 그나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맛집으로 소개될 만큼 사진도 잘 나오니 시간과 날짜를 잘 선택하시면 만족스러운 방문이 되실 것 같네요. 주차는 협재해수욕장 근방에 주차하신 후 조금만 걸으시면 됩니다.
https://place.map.kakao.com/1500112810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39
문의 : 010-8879-8010
영업시간 : 08:30 ~ 21:30 (매일)
댓글